코스개요

세계 거장들의 하모니, South Links Yeongam

링스 코스의 세계적인 권위자, 카일 필립스(Kyle Phillips)

새로움을 추구하는 창조적 비전의 제시자, 짐 앵(Jim Engh)

‘사우스 링스 영암’은 골프 태생지, 스코틀랜드의 거칠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강조한 링스 스타일의 골프코스로 현존하는 최고의 골프코스 설계가로 손꼽히는 카일 필립스(Kyle Phillips)와 독창적인 코스 설계로 명성을 인정받은 짐 앵(Jim Engh)의 개성적인 코스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세계 유일의 명품 골프장이다.

South Links Yeongam

세계적 명장이 빚어낸 명품 링스 코스, 사우스 링스 영암

짐 앵 Jim Engh - 코스 (27H)

다시 가고 싶은, 독창적이고 도전적인 링스코스

골프 다이제스트, 골프 매거진 등에서 올해의 건축가, 미국 베스트 뉴코스상, 미국 상위 100대 코스 선정 등 다양하고 화려한 수상경력을 자랑하는 짐 앵이 설계한 코스로, 영국의 세인트 앤드류스 올드코스 같은 느낌을 주는 코스에 Jim Engh만의 독창적인 설계 철학이 고스란히 녹아 있는 코스이다. 골프 코스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마지막 그린을 벗어날 때까지 매 순간 스스로 전략을 짜고, 자신의 샷을 확인하며, 샷 하나하나에 집중해야 할 것이다. 전체적으로 여성적인 느낌을 주는 코스이나, 코스 곳곳에 숨겨진 혹은 자연스럽게 배치된 다양한 폰드와 끝없는 지평선에 현혹되다 보면 결코 만만치 않은 도전적인 코스임을 알게 될 것이다.

코스디자이너 짐앵

카일 필립스 Kyle Phillips - 코스 (18H)

현존하는 최고의 코스 설계가가 만든 명품 코스

긴 수로를 따라 조성된 18홀은 골프 태동기의 링스 코스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탄생 시킨 코스이다. 5대륙 30개국 이상에서 세계 100대 코스들을 탄생시키며 천재 설계가, 현존하는 최고의 코스 설계가라는 찬사를 듣고 있는 카일 필립이 본인의 작품 중 다섯 손가락 안에 꼽을 수 있다고 자신하는 골프장이다. 코스 어디에서나 자연스럽게 만날 수 있는 지평선과 난이도를 조절하는 다양한 언듈레이션은 코스가 남성적이고 다이나믹하며 도전적이라는 느낌을 불러 일으킨다. 전체적인 경관은 평지에 조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18개의 코스숲에 둘러 싸인 듯 신비로운 느낌마저 드는 완전히 차별화된 코스이다.

코스디자이너 카일 필립스